간은 사람 몸에서 가장 큰 장기예요. 몸에서 작용하는 중요한 역할만 해도 굉장히 많은데요. 그 중 중요한 작용으로는 호르몬 분해 및 해독작용 노폐물 제거 등의 역할을 해요. 간이 안좋을때 증상이 나타나면 다른 장이들에도 영향이 있을 수 있어서 문제가 일어나기 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사실 간이 안좋을때 증상은 상당히 손상 되어야 나타나는데요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는 만큼 간이 안좋을때 증상이 나타나기 전 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해요.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 미리 노력해야 되는거죠. 극심한 피로감이 대표적인 증상이에요. 아침에 일어나도 개운하지가 않고 극심한 피로감을 느끼게 된답니다.
또 간이 안좋을때 증상으로 황달이 있는데요. 황달은 눈과 피부가 노랗게 되는 증상으로, 빌리루빈을 더이상 몸에서 처리할 수 없을 때 발생해요. 손바닥도 빨갛게 되고 얼룩이 졌다면 이것도 초기 증상이라고 할 수 있고 소변 색도 흑갈색으로 다크해지기도 한답니다. 간과 술이 밀접한 관련이 있는건 아시죠? 예전보다 술이 약해지고 숙취도 잘 해소되지 않는다면 이것도 증상중에 하나라고 해요.
이처럼 간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에너지의 생성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 나타나는데 이를 어떻게 해소를 할까 찾아보다가 간 기능 관리를 도와주는 성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시중에 있는 제품 중 검색하다가 이게 괜찮은 제품이겠다 싶어서 선택을 하게 되었네요 간에 이로운 역할을 한다는 밀크씨슬추출물 때문이었던 것 같아요 계속 중요성을 언급 했지만 황달이 나타나면 심각한 간질환의 징후여서 나타날 시 꼭 바로 병원을 찾아가야 해요.
밀크씨슬(실리마린)에 대해서는 어디서 들어본 적이 있는데요. 밀크씨슬은 국화과의 일종으로 엉겅퀴라고도 불린다고 하네요. 이 안에는 실리마린 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기능성 성분이에요. 성분 기능성에 대해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도 받았다고 하니 아래 제가 추천드리는 제품과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관리에 대한 정보를 좀 더 드리자면 간이 안좋을때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간기능 검사를 주기적으로 받는 것을 추천드려요. 균형적인 식사도 하시구요. 간을 쉬게 해주시는 것도 중요해요. 간세포가 손상을 받을 경우에는 간세포에 존재하는 효소가 혈중으로 방출되어서 혈중 수치가 늘어나기 쉬운데요. 이 또한 간이 안좋을때 증상이에요.
다양한 시험 결과에서 제가 소개드린 기능성 원료를 꾸준히 섭취한 결과섭취 전보다 간세포 내에 존재하는 효소 성분이 낮아졌다고 하네요. 꾸준히 관리하게 된다면 간이 건강한 상태라고 볼 수 있는 거에요. 저는 예전부터 밀크씨슬추출물에 대해 관심 갖고 있었기 때문에 이렇게 말씀드릴 수가 있어요. 이런 성분을 잘 함유하고 있는 포뉴 밀크씨슬을 지금까지도 잘 챙겨먹고 있어요.
밀크씨슬 간 영양제를 고른다면 단일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영양제보다 복합 기능성을 띈 영양제를 찾는 것이 좋은데요. 바로 부원료 또한 중요하겠죠. 위에서 언급한 증상들처럼 눈과 피부가 노랗게 변한다던지 소변 변색 등 간이 안좋을때 증상을 잘 체크해놨다가 어떤 성분이 기능적으로 도움이 될만한가에 대해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밀크씨슬 제품을 고를 때 성분이 복합적으로 균형있게 함유되어 있는가를 저는 항상 먼저 보고 있는데요. 아무리 좋은 원료라 할지라도 그런 균형이 맞지 않으면 안되겠죠? 몸에 이로운걸 찾다보니 관련된 여러 정보를 알아가고 있는 중이에요.
간이 안좋을때 증상으로는 짜증이나 화가 많이 나는 등 감정조절이 잘 안되는 것도 포함이에요. 개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긴 하지만 해독기능이 원활하게 되지 못하면 잔병치레도 나타나기가 쉽죠 간은 이처럼 몸에 노폐물을 처리하고 나쁜 균들로부터 보호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술이 잘 안깨고 하는 것도 나타나는 거랍니다. 또 감기에도 잘 걸릴 수도 있죠. 간혹가다 잇몸에서 피가 나오거나 하는 증상도 보이는데 이는 혈액 응고 인자가 간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이에요.
계속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지만 밀크씨슬추출물(실리마린)은 간에 있는 효소의 생산을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함께 배합되면 좋은 복합적인 성분들을 한번 보면, 비타민 B군인 B1, B2, B6 등이 있는데 주로 에너지 생성이나 대사에 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또 나이아신이라는 성분 역시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성분이기 때문에 도움이 되죠.
세포와 혈액생성에 필요한 엽산, 면역기능을 도와주는 아연, 유해산소로부터 보호해주는 셀레늄 등이 배합되어 있다면 제 기준으로는 균형있는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해요 그 외에도 판토텐산이라는 성분도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작용을 하고요 머리 영양제 원료로 많이 쓰이는 비오틴 또한 그래요.
처음 패키지를 받고 딱 열었을 때는 제품 디자인도 괜찮고 안에 포장형태도 마음에 들었는데요. 사실 이 제품을 선택했던 큰 이유 중 하나가 따로 PTP개별포장 된 거였어요. 원통형이나 유리병에 비해 위생적이고 휴대하기도 괜찮아서 였죠.
제가 왜 통으로 된 제품을 비추하냐면요 뚜껑을 열고 닫으며 산소나 각종 오염물질에 노출되기 쉬워서 인데 그렇게되면 변질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가 있어요. 그래서 그 이후로 부터 개별포장된 제품을 고르고 있답니다. 따로따로 포장되어 있으니 날씨나 계절에 큰 영향을 받지 않죠.
톡 하고 살짝 힘을 주면 정제가 금방 튀어나오는데 혹시 냄새가 날까, 맛이 이상할까 걱정도 했거든요 근데 이건 개인적으로 무향무취에 가까웠고 덕분에 부담 없이 섭취할 수가 있었어요. 깨짐도 덜하구요. 물로 코팅한 아쿠아 코팅 형태 덕분인지 깨짐도 적고 이물감이 적어 섭취하기 용이했네요. 간이 안좋을때 증상 걱정 되신다면 밀크씨슬 꾸준히 챙겨보시길 바랄게요.
'증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 충혈의 원인 미리 관리해봐요 (0) | 2021.12.22 |
---|---|
탈모에 좋은 영양제 함량도 높아 (0) | 2021.12.09 |
설사에 좋은 음식 찾고있다면 (0) | 2021.09.06 |
눈 건조할때 자주 나타난다면 (0) | 2021.08.02 |
변비 해결 어렵다면 유산균 챙기세요 (0) | 2021.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