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기관지가 약한 편이라 감기 증상이 잦아요. 겨울이나 환절기 때는 조심하는 편이지만 계절마다 찾아오는 날씨 변화에 예민하긴 하더라고요. 그렇다고 신경 써서 케어를 하진 않았었는데 확실히 나이가 드니까 몸의 변화가 체력적으로 많은 한계를 가져다주더라고요. 이 때문에 방법을 고민하다가 비타민 c 하루 권장량을 맞춰서 챙기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면역기능이 남들보다 많이 약하다면 피로감이 더 클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이와 관련해서 관리할만한 영양제를 많이 권해줬어요. 치료를 받는 것도 좋지만 병이라고 느낄 만큼은 아니었기 때문에 큰 문제의 예방을 목적으로 평소 케어를 해주려고 했던 거예요.
그렇지만 건강식품이 모든 걸 해결해 주진 않기 때문에 꾸준히 챙기면서 식단 관리도 해야 하는 거고 운동량도 조금씩 늘려야겠죠. 나이 들수록 기초체력이 기본은 돼야 한다고 하거든요. 그래서 배달음식을 끊은 게 신의 한 수였네요. 요즘 코시국이라 외출제한이 많다 보니 집에서 이것저것 많이 시켜 먹었어요. 시스템이 점점 발전하니까 별 별것이 다 배달이 와서 편리했거든요. 하지만 이제는 자제해야겠다고 느껴서 2~3주에 한 번 정도만 먹어요.
배달음식이 다 안 좋다고 할 수는 없어요. 하지만 워낙 자극적인 데다 영양균형을 바로잡기 어려운 게 기름진 것만 잔뜩 시키기 때문이죠. 그래서 가장 빨리 바꿔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했고 운동은 헬스를 다니기에는 시간적 여유도 없었고 사람들과 부대끼는 게 신경 쓰여서 하천에서 유산소를 겸하고 있어요. 워낙에 안 했던 거라 지금도 충분히 몸이 개운하고 가벼워진다고 느껴져요.
그리고 비타민 c 하루 권장량을 맞춰 채우려고 영양제를 챙기고 있어요. 인터넷에서 열심히 찾아보았는데 언급이 가장 많았던 건 유유제약이라는 브랜드였어요. 알아주는 곳이라 장기간 복용하기에 부담이 없겠더라고요. 그리고 화학적인 첨가물도 일체 쓰이지 않고 자연유래 성분만을 사용해서 마음이 놓였어요.
합성원료가 아닌 자연 성분은 안전한 부분이 훨씬 많다고 해요. 그래서 인디안구스베리 유래 원료가 만족스러웠죠. 인도에서는 5천여 년 동안 가장 많이 쓰인 과일이라고 알려졌고 신의 열매라고도 불리더라고요. 이건 이미 항고지혈증이나 항암, 간 보호, 혈당저하, 면역조절 등의 활성들이 보고되어 있어서 꾸준히 챙긴다면 건강 균형이 잘 맞춰질 것 같았어요.
그리고 저는 비타민C 하루 권장량 보다 많이 먹는 게 좋을 것 같아서 기준치의 200% 충족 가능한 걸로 골랐어요. 1일 1정으로 간편하게 챙기는 거라 부담도 없었고 땀이나 소변으로 빠지는 걸 충분히 고려한 거라 마음에 들더라고요. 많이 먹는다고 능사는 아니다 보니 롱런하기 위해서는 번거로움이 없는 게 중요했어요.
심지어 무첨가물이라 부담되는 부분이 아예 없었어요. 시중에는 인공적으로 맛이나 색 등을 조절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해 합성첨가물과 화학부형제를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걸 판매하는 게 대부분인데 이안에는 일체 쓰이지 않았어요. 그리고 중국과 일본산 원료 또한 쓰지 않은 거라 신뢰가 되더라고요.
게다가 부원료까지도 신경을 썻더라고요. 해조분말이 빈혈이나 성인병 예방 등에 좋다고 알려졌고 목화씨유분말이 리놀레산이랑 비타민E가 풍부하다고 해요. 여러 가지를 챙기지 않고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으니 금전적인 부담까지도 줄일 수 있었어요. 신체리듬을 바로잡을 때는 한 가지만 무작정 먹는다고 되는 건 아니잖아요.
또 1일 1정이라는 점이 만족감을 더해줬죠. 보통 비타민 c 하루 권장량의 두 배를 먹으려면 여러 알을 챙겨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무난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였어요. 그리고 메가도스 시도하는 분들이 섭취 횟수를 줄일 수 있어서 편리하다는 후기가 많았죠. 여기저기서 손꼽히는 상품이라는 게 납득이 됐어요.
게다가 용기도 오래 보관을 할 수 있도록 완전 밀폐용기를 사용했어요. 정제에 영향을 줄이도록 빛과 습기, 수분 등을 차단시키고 뚜껑 또한 어린이들이 잘 열지 못하도록 이중 안전 마개였어요. 호기심 많은 아이들이 있는 집은 영양제 챙기는 게 너무 힘들다는데 마음 편히 챙길 수 있게끔 마무리가 돼서 괜찮더라고요.
무엇보다 믿을 수 있는 회사라는 점에서 정착을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죠. 유유제약은 저희 부모님도 아시더라고요. 약 80년 정도 이어져온 기업이고 유명 상품도 많았어요. 한동안 광고를 때리는 수입상품이 인기긴 했지만 원료의 출처가 확실치 않아 장기간 섭취는 꺼려졌거든요. 그런데 안정성까지 보장이 되니 안심이 됐죠.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다면 이름이 똑같은 게 상당히 많다는 거예요. 일부러 유명한 것과 흡사한 명칭으로 판매를 하기도 한대요. 그래서 퓨어비타민C를 사는 분들이 많다는데 이건 유사제품이 많아서 브랜드를 필히 체크하고 성분의 차이를 비교해야 해요. 유명할수록 가품이 많다는 게 영양제에도 해당이 되는 거였죠.
그래서 저는 과일이나 채소 등을 잘 먹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꼭 권하고 싶어요. 밸런스가 바로잡히는 게 정말 티가 나요. 개인차는 있겠지만 운동까지 병행한다면 발걸음이 정말 가벼워진다고 하거든요. 그리고 바쁜 일상을 보내서 끼니를 제대로 챙기지 못한다면 보충제를 통해 관리하는 것도 방법이니까 미리 고르는 팁 숙지하는 게 좋아요.
그리고 흡연자한테는 엄청 좋다고 해서 아빠에게 선물할 생각이에요. 담배를 끊으시겠다고 약속하셨지만 아직까지도 금연을 못하셨기에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영양제를 챙겨드리는 것뿐이네요. 요구량이 많을수록 더 넉넉하게 챙겨야 하는 거고 몸이 쓰고 남은 건 소변 등에 배출이 되니까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아요.
그런데 혹시나 비타민 c 하루 권장량알아보고 메가도스 도전하실 거라면 하루 최대 섭취량 2000mg라고 하지만 주의를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알려진 부작용이 위장장애 증상이고 자칫 철분의 흡수를 과도하게 향상시켜서 여러 가지 성분들이 과해질 수 있거든요. 체질에 맞게 시도하는 것이 좋을 테니 제대로 알아보고 부담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게 좋아요. 저는 현재 하루 한 알로 충분히 만족 중이라 6개월 정도는 계속 섭취할 예정이니 후기 참고하세요.
'영양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 엽산 효능 함께 챙겨요 (1) | 2022.01.11 |
---|---|
눈영양제 루테인 살폈어요 (0) | 2022.01.06 |
밀크씨슬 추천 복합성분으로 편해요 (0) | 2021.12.24 |
철분제 복용방법 빈혈 철분제 선택! (0) | 2021.12.20 |
고용량 비타민C 음식 대신에 꾸준히! (0) | 2021.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