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QcAOinZKgF0pJ-gJZunfJNGEaOEVArarG1DdWhzOKh8 부모님 추석선물 부모님 명절선물 면역력 챙겨드려요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부모님 추석선물 부모님 명절선물 면역력 챙겨드려요

by 건강척척석사 2023. 9. 20.


친구 어머니가 어느 날부터 갑자기
 피곤하고 힘이 쭉 빠지는 기분이
 들다가 몸살 기운이 도셨다고 해요.
 그냥 잠깐 그러는 줄 알고
 따뜻한 거 마시면서 기운 내려
 하셨는데 사나흘 후 몸에
 물집이 잡히기 시작했다더군요.
 ​
 이런 이야기를 듣고 나서는
 혹시 저희 부모님도 면역 저하로
 이런 일을 겪을까 걱정되어
 부모님 추석선물로 영양제를 알아보았어요.
 ​


 면역 관련해서 챙겨드리면
 좋을 게 뭐가 있을까 찾다 보니
 프로폴리스에 관심이 생겼어요.
 이 물질은 원래 꿀벌이
 자신의 벌집을 지키기 위해서
 준비한 거라고 하잖아요.
 ​
 식물이나 꽃의 수액을 채취해서
 자신의 타액과 섞어 바른
 항산화 물질로 유명하죠.
 하지만 벌집 1개당 1년 동안
 만들어지는 양은 250에서
 300g 정도밖에 안 되어서
 귀히 여겨지고 있대요.
 ​


 여기서 주목할 만한 물질은
 플라보노이드라고 하는데요,
 이 물질이 면역하고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니
 대상포진 영양제로서
 딱이다 싶었어요.
 ​
 그런데다가 여기저기 찾아서
 읽어보니 퀘르세틴이라는 물질도
 많아서 세포 변이를 억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더라고요.
 관절이나 구강 내 염증에도
 도움 되니 부모님 명절선물로
 잘 맞는 보조제라고 생각했어요.

 


 시중에는 꽤 많은 제품가
 있었는데요, 부모님 추석선물이니
 되도록 좋은 걸로
 챙겨드리고 싶었어요.
 꼼꼼히 알아보며 비교하다가
 포뉴 그린 프로폴리스로
 결정했어요.
 ​
 하루 한 번 먹는 타입이라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 하루 상한치인
 플라보노이드로서 17mg
 함유했다는 점도 좋았어요.

 


 브라질 정부로부터 공식 인증 받은
 그린 프로폴리스로 만들어진 데다가
 건조효모 아연까지 들어있으니
 조성이 참 괜찮다 싶었어요.
 ​
 정제할 때 흔히 사용하는 부형제나
 합성첨가물 걱정이 없는 거라
 꾸준히 드셔도 되겠다고 여겼어요.
 이만한 퀄리티라면
 대상포진 영양제로
 적합하겠다고 판단했어요.
 ​


 그린 프로폴리스는 브라질
 미나스 제라이스 주에서만
 생산된다고 해요.
 그것도 해발 800m 이상의
 산악지대에서 사는 바카리스
 나무에서 벌들이 채집한
 수액으로 만들어진대요.
 ​
 야생벌들이 만든 이 소재에는
 아르테필린C라는 독특한 물질이
 들어있는데요, 면역에 관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고 있다고 해요.
 ​


 그래서 브라질 정부는 S.I.F
 승인을 통해서 국가 차원으로
 품질과 위생을 까다롭게
 관리하고 있어요.
 다른 것들과의 차별화를 위해서
 그린 프로폴리스라는
 명칭으로 부르고 있고요.
 ​
 그래서 진짜 100% 브라질에서
 인증받고 나온 게 아니라면
 그린이라는 수식어를
 사용할 수 없다고 해요.
 ​


 인정받은 그린 프로폴리스를
 담았으니 체내에서의
 작용을 기대해보았어요.
 그런데 마침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하다는 기능성이 있는
 아연까지 들어있으니 꾸준히
 먹음직하다고 여겼어요.
 ​
 게다가 정상적인 세포분열을
 할 때도 쓰이는 미네랄이니까요.
 이 아연은 건조효모에서 추출한 거라
 소재조차 마음에 들었어요.
 ​

 ​
 아연이 체내에 200종
 이상 되는 효소에 없어서는
 안 되는 물질이라고 해요.
 그렇기에 이게 충분해야
 세포분열이나 증식과 관련된
 효소 시스템이 제대로 돌아가죠.
 ​
 아연과 그린프로폴리스가 면역
 시너지를 이루고 있기에 일명
 IMG프로폴리스라고도
 불리고 있다고 해요.
 풀어서 말하면
 Immunity Green
 프로폴리스라는 거래요.
 ​


 조합만으로도 만족스러웠는데요,
 함량까지 적절하게 잘 갖추었으니
 더할 나위 없었어요.
 프로폴리스의 플라보노이드는
 하루에 16에서 17mg
 정도를 먹어야 한대요.
 ​
 그런데 하루에 한 번 3정씩을
 물과 함께 먹으면 17mg 모두를
 만나게 되도록 설계했더라고요.
 부모님께 꾸준히 드시면 겉으로
 표나는 건 아니지만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고 말씀드렸어요.
 ​


 주재료가 어떤 건지
 잘 모르시길래 꿀벌이
 만드는 이야기를 해드렸어요.
 혹시 꿀을 매일 먹으면 비슷하지
 않겠느냐고 물으시더라고요.
 ​
 저도 잘 몰라서 검색을 좀 해보니
 하루에 400g 정도를 먹어야
 플라보노이드 17mg을 채울 수
 있다는 내용이 있었어요.
 실제로 이렇게 드실 수는 없는
 노릇이니 부모님 추석선물로
 챙겨야겠다고 하시더군요.

 

 ​​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신이 나서
 여기에는 부형제 같은 것도
 안 들어있다고 말씀드렸어요.
 ​
 보조제에 흔히 사용하는
 이산화규소니
 스테아린산마그네슘,
 HPMC 등의 화학 첨가물을 쓰지
 않았다고 하니 좋아하셨어요.
 이 소재를 정제할 때
 스테아린산마그네슘을
 쓰는 데가 참 많거든요.

 ​


 하지만 여기는
 스테아린산마그네슘을
 쓰는 대신 4종의 유기농
 말토덱스트린혼합제제가
 들어있으니 마음 놓으셔도
 된다고 했어요.
 ​
 참 신경 써서 잘 만들었다며
 웃으시길래 이건
 카제로템(CAZEROTEM)
 Chemical Additive
 Zero System 인증을 받은
 거니까 편하게 드시라 했어요.
 ​
 부모님 추석선물 영양제에 화학
 첨가물을 전혀 쓰지 않았다는
 뜻이라고 말씀드렸어요.
 ​


 그뿐만 아니라 보조제에 표기된
 재료나 함량 같은 내용은 공식적으로
 WGM 인증받은 터라 진위를
 걱정 안 해도 된다고 했어요.
 거짓일 때엔 100% 보증해서
 배상한다는 뜻이거든요.
 ​
 그래서 편하게 매일
 잘 챙겨 드시고 있으세요.
 먹는 법이 불편하거나 목 넘김이
 어렵지도 않으니 습관화하셨대요.
 ​

 
 이 업체는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을 통해서
 수익금 일부를 전하고 있대요.
 여러 아동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
 부모님 추석선물을
 장만했을 뿐인데 지역 아동들의
 복지와 행복에 동참한 거
 같아서 기분이 좋아요.
 엄마 아빠도 이야기를
 들으시더니 앞으로 계속
 여길 만나야겠다고 하셨어요.

 마침 포뉴 공식몰에서 추석을 맞이하여
 그린프로폴리스를 4+2 대용량으로
 61% 할인해 96,200원에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부모님 추석선물로 영양제 고려하시는 분은
 방문해보셔도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