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QcAOinZKgF0pJ-gJZunfJNGEaOEVArarG1DdWhzOKh8 엽산영양제 섭취법 먹어야 하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엽산영양제 섭취법 먹어야 하는 이유

by 건강척척석사 2023. 8. 25.


임신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은 아마 엽산영양제의
중요성에 대해 잘 알고 계실 것 같아요.
임신 계획을 하고 가장 먼저 알게 된 영양제도
바로 엽산이었는데요. 

 

저희 부부는 천천히
임신을 준비하려고 해서 꽤나 오랜 시간 동안
관련 부분들에 대한 준비를 시작했어요.
사실 아직 잘 모르는 부분들도 많지만 어느정도
필요한 것들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있는데요.


사실 주변에서 엽산을 꼭 먹어야한다고 하는데
언제 먹어야하는지 어느 정도 섭취해야하는지
잘 몰랐거든요. 

 

근데 이제 임신 계획을 하고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제 엽산을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복용을 하기 위해서는
대부분 임신 전부터 임신 3개월 전후까지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이번에 엽산을
한번 고르게 되면 꾸준하게 오래 먹을 계획이기
때문에 더욱 꼼꼼하게 영양제를 고르게 되었어요.

 

주변에 많이 물어보기도 했고
어떻게 해야 하나 뭘 먹어야 하나
서칭했는데 결국은 내가 알아봐야겠더라구요.
설명을 들어도 내가 검색하면
또 조금 생각이 달라지고.. 

아무튼 직접 알아보기 시작했었답니다.

 


저희 남편도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 보았고
주변 지인들에게 임산부 엽산 권장량 등에 대해
물어보기도 했는데요. 그렇게 선택한 영양제는
포뉴 엽산400이랍니다. 

이 엽산영양제는 저희 부부가
고려했던 부분들에 부합했고 안심하고 오래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결정하게 되었는데요.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 결손 발생을 감소시켜 
줄 수 있다고 해요. 신경관 결손 발생의
70% 정도를 엽산 섭취로 인해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대부분 태아의 신경관은
임신 12주까지 완료되기 때문에 엽산 섭취 시기를
12주 전후라고 한다고 해요. 그래서 임신을 계획한다면
미리 섭취하면서 관리를 시작하는 걸 추천하는데요.

 


그래서 저도 지금 엽산을 꾸준하게 먹고 있어요.
대부분 임신 3개월까지 섭취하라고 하지만 경우에 
따라 4개월까지도 섭취할 수 있답니다. 

임신을 하게 된다면 태아에게 공급해야 할 혈액량이
늘게 되는데요. 그렇기때문에 혈액을 만드는 데
필요한 성분들을 보충해줘야 한다고 해요. 

 

그게 바로 엽산인데요. 

이외에도 단백질이나 철분 등도 필요한
부분이라고 하니 함께 섭취하면서 관리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영양소는 음식을 통해서도 보충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엽산은 음식만으로 보충할 수 있으나 체내
저장량 자체가 많지 않은 영양소라고 해요. 

 

그래서 임신 때처럼 요구량이 많은 경우에는 대부분 
영양제를 통해 보충하는 것인데요. 

엽산은 비타민B9라고도 하며 수용성 비타민B군 중
하나랍니다. 우리나라 임산부의 임신 초기 복용률은
30% 정도로 무척 낮다고 하는데요.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미리 챙기시는 게 좋겠죠. 


그래서 저희 부부도 엽산에 대해 많이 알아보고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고 있죠. 저도 처음에
엽산을 어느 정도로 섭취해야하는지 궁금했는데요.

 

임산부 엽산 권장량은 1일 400~600mcg의
엽산을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하는데요.
임신 한달 전에서 임신 14주까지 하루에 
400~800mcg 섭취는 필수라고 하더라구요.


이중에서 보충제로는 400을 섭취하고 나머지
200 정도는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게 좋은데요.

시금치나 아스파라거스, 상추에 많다고 하니
더 신경 써서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요즘 아스파라거스를 자주 먹고 있답니다.

 

이렇게라고 보충할 수 있다면 더 잘 챙겨 먹으려고 해요.
확실히 임신을 계획하고 나서 몸 관리하는 것도 더 
신경 쓰게 되고 몸에 좋다는 게 있으면 자꾸 챙겨먹게
되더라구요. 이런 게 바로 엄마의 마음일까 싶네요.


엽산영양제 효능과 섭취법, 필요성을 알게 되었다면 
이제 엽산을 고를 때 참고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 알아두시는 것도 좋은데요.

저희도 처음에 엽산영양제 종류가 정말 많아서 어떤 게
좋은 건지 고민도 많이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임신을 하게
된다면 홀몸이 아니고 아이가 있으니 저는 안전성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그래서 주원료나 부원료
그리고 생산과정 등에 대해서도 하나씩 살펴보았는데요.


제가 섭취하고 있는 엽산은 레몬에서 추출하여 만든
자연유래 엽산인데요. 임신을 하게 된다면 저는 이러한
부분을 가장 많이 신경 쓸 것 같아요. 

 

저에게도 아이에게도
영향을 끼치지 않는 게 제일 중요했는데요. 

자연물에서 추출하여 만든 엽산은 인체 친화적인 성분으로
안전성 부분에서 더욱 믿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저도 레몬에서 추출한 엽산으로 만든 이 영양제가 눈에 
띄었답니다.


레몬 추출 엽산은 특히 활성형 상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섭취한 후에 복잡한 대사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고
자연스럽게 생체 이용도 더 잘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엽산을 섭취할 때에는 비타민B12도 고려하는 게
좋은데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 엽산을
섭취하게 되면 몸에 활용되기 위해 비타민B12가
이용된다고 해요.

 


그래서 엽산을 먹을 때에는 비타민B12 결핍이 올 수
있기 때문에 함게 챙겨 먹는 게 좋은데요. 엽산과 함께
비타민B12를 섭취하면 몸에서 더욱 잘 활성화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챙기는 게 좋겠더라구요. 

비타민B12는
정상적인 혈액생산과 신경작용에 필수적인데요.

 

엽산을 알아보면서 임산부 엽산 권장량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그 외적인 부분도 알아둘 필요가 있었어요.
따로 챙겨 먹기에는 아무래도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제가 지금 먹고 있는 영양제에는 비타민B12가
1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138%가 들어있더라구요.
비교해봐도 이렇게까지 높지 않았는데 엽산 활성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여러모로 이러한 부분에서 안전성과 함께 기능성까지
좋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답니다. 

그리고 임산부들이
걱정하는 화학성분 원료도 배제 되었다는
Chemical Additive Zero System인
카제로템(CAZEROTEM)인증을 받아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었죠. 이러한 이유에도 임신을 하게 된
후에도 꾸준히 챙겨 먹어야겠다 계획하게 되었답니다.


포장 용기는 완전 밀폐 용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습기나 수분 등을 차단했는데요. 혹시 열고 닫을 때
문제가 되지 않을까 했지만 그런 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었어요.

 

 엽산영양제 효능을 위해서는
하루권장량에 맞춰 
하루에 1번씩 복용하시면 된답니다. 
총 2개월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저도 미리 더 구비해두었어요.
임신까지 카제로템 엽산으로 
더 건강 관리를 하면서 섭취해야겠어요.

 

 

 

포뉴 유기농 엽산400 300mgx60정 카제로템 : 포뉴

포뉴 유기농 엽산400 300mgx60정 카제로템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