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QcAOinZKgF0pJ-gJZunfJNGEaOEVArarG1DdWhzOKh8 여성호르몬불균형 에스트로겐 영양제 챙긴 이유!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성호르몬불균형 에스트로겐 영양제 챙긴 이유!

by 건강척척석사 2024. 3. 14.

 

 

우리 몸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호르몬 분비량이 달라지는데요.
저도 예전에는 생리가 시작되기 전
가벼운 배통만 겪었는데 최근 들어
기분 변화가 심해지고 생리를 할때는
통증도 더 심했는데요.

이유를 찾아보니
여성호르몬 불균형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여성호르몬 불균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두 가지 호르몬의 균형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죠.
에스트로겐은 우리 몸의 여러 기능
특히 생리와 임신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반면 프로게스테론은 임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죠.
두 호르몬이 서로 균형을 이루며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호르몬 불균형이 생겼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이 꽤 많아요.
제가 최근에 느낀 신경질적인 반응도 
그 중 하나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제가 겪은 증상 외에도 불면증이나 
평소보다 더 심한 피로감을 느끼는 것도 
이 불균형의 영향일 수 있다고 해요.

 

 

 

 

이 밖에도 소화 기능에 문제가 생기거나, 
복통, 복부 팽만감 같은 위장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지거나 
체중이 갑자기 늘어나는 문제도 생길 수 있다고 해요.
이런 문제들이 모두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니 참으로 다양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죠

 

 


여성호르몬 불균형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가 필수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주기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에스트로겐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이렇게 관리를 잘 해주면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다양한 문제들을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겠죠.

 

 

 

시중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에스트로겐 영양제가 많이
판매되기때문에 선택할 때 각 제품이 가진 
특성을 꼼꼼히 살펴보고 결정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데요.
저는 3가지 제품을 비교 분석하고 
최종적으로 고른 것은 유유제약에서 
출시한 프리미엄 달맞이꽃종자유 감마리놀렌산이예요.

우선 감마리놀렌산 하루 권장량을 100%채우고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과 면역력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비타민E까지 더해졌어요.

 

 

 

우선 감마리놀렌산은 
달맞이꽃종자유에 들어간 것으로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줘서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정말 매력적이죠.

이 영양제의 이점은 여기서 끝나지 않아요. 
혈소판이 과도하게 응집되는 것을
방지해줄 뿐만 아니라 생리를 
앞둔 시기에 저와 같이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달맞이꽃종자유 원료의 출처와 표기도 
중요하게 살펴봐야되는데요.
가끔은 원료가 애매하게 표기되어 있는 
제품들도 발견할 수 있어요.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원료의 명확한 표기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죠.
다행히도 제가 선택한 에스트로겐 영양제는 
뉴질랜드에서 직접 공수해 온 원료를 사용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같은 원료를 사용하더라도 
제조 공법에 따라 최종 제품이 
여성 호르몬불균형에 미치는 영향에 
큰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제가 고른 것은 저온 압착 
추출 방식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일반적으로 기름을 추출할 때 씨앗에서
영양소를 분리하고 추출하는 과정에서 
열을 사용하면 중요한 영양소가 
파괴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또한 비용 절감을 목적으로 화학 용매를 
사용해 영양소를 추출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는 제조사는 좋겠지만 
소비자는 몸 속에 화학성분이 잔류될 수
있어요.

따라서 되도록이면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에스트로겐 영양제를 먹는 것이 좋죠.

 

 

 

 

제가 고른 것은 45도 이하의 저온에서
화학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압력만으로 
추출하니 순도 높은 원료를 얻을 수 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점은 
L테아닌이 들어갔다는 부분이예요.
이 성분은 스트레스 및 긴장을 
완화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저는 최근에 심하지는 않지만 불면증이 
있는 편이거든요.

그런데 여성호르몬불균형 관리를 하면서 
L테아닌이 들어가 스트레스 관리를 할 수 있어
괜찮다 생각이 들었어요.

 

 

 

이 외에도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까지 더해졌는데요.

감마리놀렌산과 테아닌, 비타민E
모두 하루 권장량을 채워 가심비도 뛰어났어요.
따라서 식약처로부터 6가지 복합기능성을
인증받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죠.

 

 

 

그리고 에스트로겐 영양제로 고른
달맞이꽃종자유는 NCEL 감마리놀렌
이라고도 입소문이 났는데요.


왜그런지 이유를 찾아보니 
No Chemical Eveningprimrose Ltheanine로
화학첨가물이 들어가지않고 
달맞이꽃조자유와 테아닌이 
함유되었다는 뜻이더라고요.

 

 

 

 

저는 여성호르몬불균형 관리차원으로 
달맞이꽃종자유를 알아보고 
지금까지 챙기고 있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 여성갱년기,
PMS증상 등으로 인해 감마리놀렌산을
알아보신다면 제가 소개한 것도 
참고해보시길 바라요.

 

 

 

 

NCEL 유유제약 프리미엄 달맞이꽃종자유 감마리놀렌산 950mg x 120캡슐 : 마이 파우치

NCEL 유유제약 프리미엄 달맞이꽃종자유 감마리놀렌산 950mg x 120캡슐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