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QcAOinZKgF0pJ-gJZunfJNGEaOEVArarG1DdWhzOKh8 장에 좋은 유산균 캡슐형 간편해요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장에 좋은 유산균 캡슐형 간편해요

by 건강척척석사 2021. 11. 22.

 

평소에 화장실을 잘 갔던 편이였는데 어느순간부터 2~3일에 한 번씩 가게되고 가스가 잘 차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에는 푸룬주스를 먹었는데 효과도 없고 일단 장에 좋은 유산균 섭취를 하기로 했어요.

 

 



원활한 배변활동이 면역기능이랑 관련 있다는 거 다들 알고 계셨어요? 대략 70% 정도가 장에 분포되어 있어서 장 관리를 필수로 해야 되겠더라고요. 그래서 제대로 챙겨 먹어야 장 안에 있는 유해균들을 잘 억제시키고 유익균을 통해서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할 수 있다고 해요. 예전에는 정확히 어디에 좋은지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모르고 먹었다면 이제는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체크할 수 있고 구입할 수 있겠더라고요.

 


이번에 제가 확인하면서 산 제품은 유유제약의 뉴장안에화제라는 제품이였는데요. 처음에 딱 눈에 띄었던 부분은 생균 200억 마리와 사균 800억이 배합된 신바이오틱스 제품이라는 거였어요. 이렇게 되면 유익균의 먹이까지 함께 섭취할 수 있어서 활발한 증식과 좋은 장내환경까지 완성된다고 해요.


그리고 캡슐이 장용성 캡슐이라 섭취 시 담즙이나 위산 등에 의해 중간에 소실되지 않고 장까지 안전하게 간다고 해요. 확실히 분말보다는 캡슐이라 전 먹기 편했어요. 전에 효과가 없어서 그런지 이번에 제품을 선택할 때는 리뷰를 많이 봤거든요. 그래서 더 여러 부분을 확인하면서 선택할 수 있었어요. 구매후기를 한 번 믿어보려고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은 증식하고 유해균은 감소하여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체내에 들어가서 장내 환경을 산성으로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해요.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어서 유산균을 활성화하고 나쁜 유해균을 억제해주는 물질인데요. 

 

주로 채소나 과일, 발효식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장에 좋은 유산균에 이 두가지가 함께 들어있는 신바이오틱스이기 때문에 번거로움 없이 한 번에 챙길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우리의 장 속에 대략 1.5kg의 세균들이 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유익균과 유해균으로 봤을 때 8:2가 이상적인 비율이기 때문에 유산균 증식을 도와주는 신바이오틱스를 먹어주는 게 몸에 좋다고 하더라고요. 최적의 환경이 갖춰졌을 때 한 마리만 도달해도 하루 2,500마리까지 증식이 가능해서 환경을 만드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해요. 또한 제품을 선택할 때는 투입균수보다 보장균수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 포인트입니다. 

 


제가 특별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이 사균을 이용했다는 건데요. 사균을 배합하게 되면 장내 세균의 균형이 빠른 시간 회복될 수 있다고 해요. 사균 800억 마리와 치커리뿌리추출물분말, 프락토올리고당, 해조분말 등의 부원료도 함유되어 있어서 번식과 정착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소화효소 3종으로 알려져 있는 알파아밀라아제, 셀룰라아제, 프로테아제까지 함유되어 있으니 사람들이 찾는 이유가 있었네요.


그리고 혼합 프리미엄 균종이였는데요. 각각의 균이 가지고 있는 효과와 함께 서로 시너지도 더해줄 수 있었어요. 특히 한국인의 장에 적합한 균주의 배합이라서 더 만족스러웠던 것 같아요. 요구르트, 김치, 치즈 등 발효식품에 들어있는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루스와 락토바실러스 플라타룸 균으로 나한테 딱 맞는 장에 좋은 유산균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도박테리움도 함께 있었는데요. 이 두개가 조화를 이루면서 항산화 기능이나 과민성장증후근, 궤양성대장염 등에도 활용된다고 하더라고요. 성분표를 하나씩 찾아보면서 이건 무슨 어디에 도움이 되지 하면서 찾아보니까 신기하면서도 몸이 달라지는 기분이었어요.


그리고 또 하나 매력적인 부분이 유익균의 증식이 빠르다면 지방을 생성하는 뚱보균 있잖아요. 이런 것은 유해균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최근에 티비에서 봤는데 이런 얘기가 많아서 마침 제품도 선택하는 시기여서 더 귀에 들어온 것 같아요. 장의 연동운동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까 꾸준히 먹으면 기대해봐도 되는 부분이겠죠?

 


앞에서 잠깐 말했는데 장용성 캡슐이 진짜 좋더라고요. 유산균 대부분이 열과 산성에 약해서 소화가 되다 보면 위산과 담즙에 의해 대부분이 자연 사멸된다고 해요. 하지만 살아서 도착하게 되면 30분마다 2배수로 증식을 한다고 해요. 이렇게 되면 많이 갈수록 더 좋은 거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게 활용되는 기술 중 하나라고 하니까 믿음직스러웠습니다.


마지막으로 체크할 포인트! 바로 개별 포장이었습니다. 휴대하기에도 좋고 위생적으로 개별 포장이 좋다고 생각하거든요. 거기에다가 실온 보관이라 편리하고 좋았어요. 외출할 때 챙겼다가 먹어도 되고 하니까 편리하더라고요. 캡슐형 장에 좋은 유산균이라 치아에 끼기도 하고 흘리기도 해서 불편할 수 있는데 확실히 저한테는 이게 잘 맞더라고요.


건강기능식품 이력 추적관리 시스템도 적용되고 있어서 제품의 정보들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었어요. 품질이나 출하 등 조회할 수 있어서 믿고 구매할 수 있었어요. 리뷰수도 높고 만족도도 95%도 넘어서 선택했고 앞으로도 꾸준히 먹게 될 것 같아요.



이전에는 꾸준히 챙겨 먹는다고 생각했는데 제대로 확인도 안하고 챙겨 먹고 있던 거였더라고요. 앞으로는 이렇게 하나하나 확인해가면서 내 몸에 맞고 꼼꼼하게 확인해서 장 유산균 선택해야겠어요. 그리고 건강을 위해서 운동도 추가해서 하려고요. 사실 이것도 건강을 위한 관리라고 할 수 있으니깐요.


장에 좋은 유산균 먹게 되면서 평소에도 자극적인 음식 피하고 스트레스도 받지 않으려고 노력하게 됐어요. 그리고 스트레칭이나 장 마사지도 알아보면서 셀프로 하고 있는데 이러면 좀 더 효과가 좋지 않을까 해서요. 지금까지 잘 먹고 있는데 앞으로도 꾸준하게 먹어 보려고요. 꾸준하게 먹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하잖아요. 다들 배변활동 고민이라면 참고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프리바이오틱스 : 마이 파우치

프리바이오틱스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