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QcAOinZKgF0pJ-gJZunfJNGEaOEVArarG1DdWhzOKh8 빈혈 철분제 추천 이유 살폈어요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빈혈 철분제 추천 이유 살폈어요

by 건강척척석사 2022. 1. 27.

 


요즘 어느샌가 핑 하고 쓰러질듯이 어지러울 때가 많고 두통과 같이 빈혈증상이 몰려올 때가 많았어요. 단순히 아이를 키우면서 과로를 한 건 아닐까 싶어 음식도 잘 먹고 잠도 잘 자려고 노력했는데 긴 시간이 지나도 그다시 회복이 되질 않는거에요. 그래서 몸에 어디 이상이 있는 건 아닌가 싶어 가까운 병원으로 찾아갔답니다. 


근데 정작 검사를 하고 보니 선생님께서 혈액 내의 헤모글로빈, 적혈구 수치가 낮아 생기는 뇌 산소결핍으로 인한 철결핍성 빈혈에 해당한다고 하시면서 빈혈 철분제를 권유하셨답니다. 근데 막상 받고 보니 너무 철냄새가 역하고 오히려 1주일 먹고나니 변비가 심해져 인터넷을 찾아보니, 단순히 보건소나 병원에서 주는 철분영양제는 정말 보충에만 의미를 두어서 다른 배려하는 부분이 적어 먹기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돈이 조금 든다고 해도 제가 먹을 영양제이기 때문에 맘카페에서 이것저것 정보를 얻어서 살펴보았답니다. 


철분을 고를 때는 크게, 원료, 화학성분, 비타민C 포함 여부까지 따져봐야 하더라구요. 저도 아기 갖고서 이런 영양소에 조금이나마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더 임산부에게 필요하더라구요. 원래도 가임기 여성에게 필수적이지만, 임신후라면 더 많은 양의 영양분을 흡수해줘야 했었죠.

 

 


일반적으로는 임신 중기부터 꾸준하게 먹어주면 도움된다고 하지만, 어지럽거나 활력 떨어진다 느끼는 사람이라면 초기에 먹어도 괜찮다고 한답니다. 그래서 나도 잘 비교해보고서 가장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포뉴 빈혈 철분제로 구입했어요. 여기서 만든건 철분 영양제의 기본요소를 모두 만족해서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우선은 어떻게 골랐는지 설명을 해드릴께요. 


보통 철분은 비동물성인 비헴철과 동물성인 헴철 두가지로 나눠져요. 포뉴에서 만든건 비헴철을 담아두었고, 덕분에 흡수율 이 높다고 해요. 게다가 유산균배양물에서 유래한 자연유래 철을 담았다고하니 임산부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 갖고서 여러가지로 예민해져 있다보니 영양제 고를때 어떤 원료를 사용하게 되었는지 꼼꼼히 살펴보게 되네요.

 


이때 인위적이거나 생전 처음 보는게 사용되었다면 패스하고서 다른걸 찾곤 하는데, 이건 그럴 필요가 없었답니다. 합성부형제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서 별다른 걱정없이 선택했어요. 그래서 지금은 하루도 거르지 않고 꾸준하게 먹는 중이이에요. 빈혈 철분제 구입할때 유산균원료라서 속이 불편하다거나 혹은 배변활동에 문제 생길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아이 갖고 나서도 배변활동 어려워지는 경우가 있는데, 영양제를 잘못 섭취해서 이런 혹이 더해진다면 당연히 난감해지게 되겠죠? 그래서 잘 비교해보고서 고르는게 중요한데, 이 브랜드는 고민걱정 하지 않아도 되었어요. 이 브랜드가 가진 철학이 최대한 자연에 가까운 재료를 사용해서 인공첨가물없이 제품을 만드는 것이라고 하더라구요. 누구나 안심하고서 먹을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하니 믿음이 가더라구요. 보통은 제품을 만들때 이산화규소나 스테아린산마그네슘, HPMC 등과 같은 합성첨가물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합성첨가물이 건강에 무해하다고는 하지만 MSG 많이 안먹는 것처럼 그러한 성분이 안들어간 제품을 먹는 것이 안심이 되잖아요. 포뉴는 임산부나 임산후 철분제를 섭취할때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아요. 보통 철분은 냄새가 많이 난다고 하는데 합성향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충분히 역한 냄새를 줄였다고하니 이것도 이 제품을 선택한 요소 중 하나였어요. 
 


빈혈 철분제 추천 상품을 먹을때 비타민C를 먹으면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해요. 그래서 보통 빈혈 철분제를 먹을 때 오렌지 주스와 같이 섭취하는 경우도 많아요. 아니면 비타민C 영양제를 별도로 구입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오렌지 주스나 비타민C를 별도로 챙겨 먹으면 돈도 돈이지만 따로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크기 마련이죠. 포뉴 제품에는 인디안구스베리에서 추출한 비타민C가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어서 따로 챙겨먹지 않아도 되어 좋았어요. 유기농 부원료로 과일채소혼합분발과 채소혼합분말도 들어 있어서 다른 영양 성분도 챙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혼자 먹는게 아니라 빈혈 철분제를 섭취하면 뱃속에 아이에게도 전달이 되다보니 당연하게 더 예민해질수 밖에 없었어요. 뿐만 아니라 화학성분은 이미 탯줄을 통해 아이랑 같이 먹게 되고, 더불어서 이로인해 체내 쌓여 장기적 부작용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걱정이 들었어요. 이래서 어떻게 찾아보고 골라야하는지 더 어려웠네요.

 


그래서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많이 알아보고 선택 한것이 이 제품이었어요. 제품을 구매 했다면 하루도 거르지 않고 꾸준하게 먹어주는게 가장 중요해요. 저는 매일 저녁식사 전에 한개씩 먹고 있어요. 여러번 나눠 먹지 않아도 되고 1일 1캡슐만으로 200%나 되는 하루 권장량 챙기게 되서 간편하더라구요.


하루 한정 시간을 지켜 먹으니 간편하고 거르는 일도 많이 없어서 좋더라구요. 하루에 몇번씩 나누어 먹으면 귀찮아서 넘기는 경우도 많을텐데 간편하게 하루한알이라 뱃속 아기에게도 매일 같이 영양을 공급 해줄 수 있었어요. 빈혈 철분제 추천 하는 것은 출산후에도 필요한데, 이때가 혈액 공급이 굉장히 떨어지는 시기이기 때문이에요.  


아이에게 모유 수유를 한다면 철분 영양성분까지도 가득 들어있는게 좋으니 출산 후에도 먹어야 하는 이유가 되겠죠? 임신때 부터 출산 후까지 쭉 섭취 할 수 있는 제품을 찾고 있었는데 끝까지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알게 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꿀팁을 주자면 공복에 먹어주는게 가장 흡수율 높일 수 있는 방법인데, 섭취 1시간 전후로는 카페인 먹지 않는게 좋아요. 이미 임산부라면 이런걸 피하고 있겠지만 임부가 아닐경우 주의하지 않을 경우가 많을테니 참고해서 챙겨먹길 추천해요.

 

 



그리고, 애초에 비헴철로 유산균 유래 제품 고르면 흡수가 제대로 되어서 배변활동에 문제 되지도 않아요. 결국 이런 문제는 장 속에서 일부 성분이 남아서 딱딱하게 만들어 변이 원활하게 빠져나가지 못하게 만드는거에요.

철분 제품을 고를때  많은 고민이 있을텐데 오늘 내용 확실하게 이용해서 도움 받아봤으면 좋겠어요. 저도 정말 많이 알아보고 여러제품 비교해서 선택한 내용을 공유 드리니,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섭취하면 좋겠어요. 

 

 

 

 

철분제 임산부 : 포뉴

철분제 임산부

smartstore.naver.com